지난번에 보여 드린것처럼 키오스의 매스틱 재배와 수확 과정은 오직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매우 고된 일입니다. 그래서 과거로부터 매스틱 농사는 온 가족이 함께 매달려야 하는 일이었죠. 2014년에 유네스코(UNESCO)는 수 천년간 동일한 방식으로 이루어져 온 키오스의 매스틱 재배 노하우를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습니다. "매스틱은 피스타치아 렌티스커스 관목에서 추출하는 아로마 수지를 얻기 위해 키오스 섬에서 재배된다. 전통적인 매스틱 문화에서 매스틱 재배는 온 가족의 직업인데 남자들은 겨울에 나무의 자연수정과 가지치기를 맡고 여자들은 여름에 나무 주변 땅을 준비하여 매스틱 눈물을 채집한다. 매스틱 문화는 포괄적인 사회 행사이며 협력과 상호지원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한다." (UNESCO) 어떤가요? 키오스의 독특한 매스틱 문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기념할 가치가 있어 보이나요?![]()
![]()
![]()
![]()
저희 (주)매스틱코리아의 로고는 매스틱이 가득 들은 이 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수천년간 그 가치를 인정받은 매스틱. 그 재배방식의 인류무형문화유산 지정은 키오스 섬의 독특한 매스틱 문화를 인정하고 보호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매스틱 문화가 지속되는 한 저희도 계속해서 여러분께 그 문화를 열심히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매스틱 오일 특허 등록
(주)매스틱코리아는 한국 최초의 매스틱을 함유한 치약조성물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헬리코박터와 치주 세균 예방이 핵심이죠. 이 특허로 국제 발명전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